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미수선처리 신뢰를 바탕으로
    취미 & 바이크 2020. 8. 5. 01:18

    자동차 미수선처리 신뢰를 경험하다!

    날씨도 너무 추워지고 이젠 겨울이 다가온다고 해도 손색없는 추위 같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겨울철 차량점검도 한번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와중에 그보다 빨리 차량을 점검하게 된 사연이 생겼답니다.

    30대가 되자마자 바꾼 제 두 번째 차! 앞으로 좋은 일만 생기게 해달라는 마음에 그때까지 원했던 외제 차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젊은 나이에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이 정도는 끌고 다녀야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구매했던 차였죠. 외제차이다보니 알게 모르게 무시당하고 무시하는 상황이 없어지더군요.

    무리해서 산 정도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처음 제 소유로 끌게 되는 수입차였기 때문에 애틋한 마음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점검에 엔진오일 가격 등 정성을 제 차에게 쏟아부었습니다.

    그러던 중 얼마 전 친구들이랑도 강화도 드라이브를 다녀오던 길에 쓰라린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제가 옆 차선으로 끼어드는 와중에 무리하게 밀고 들어오는 차량과 부딪히는 사고가 났죠. 차량을 산 지 3년도 안된 지라 마음이 아프더군요.

     

    처음 제 차를 봤을 때는 전면 헤드라이트 부분만 다쳤구나 생각했었지만 한 번 더 살펴보니 뒷범퍼도 제대로 긁혔더군요. 하여튼 저는 수입차를 구매하고 나서부터 지금까지 계속 잔잔하게 차량점검을 해왔던 터라 참 많은 정비소를 다녔습니다.

    보통 차량을 갖고 계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대로 된 정비소 한곳 자리 잡으면 거기로 계속 다니는 게 서로 편하지 않습니까? 저도 그 많은 곳 중에서 맘에 드는 정비소를 찾았다면 참 좋았겠지만 생각보다 제 기대를 만족하게 해주시는 정비소는 없었습니다.

    그 와중에 이런 접촉사고까지 나다니. 이런 상황이 너무 당황스럽고 화가 났습니다. 가뜩이나 제대로 된 정비소 정착을 못 했던 상황이고, 가벼운 차량점검 수준도 아니고 사고로 인한 수리를 받으려다 보니 말이죠.

    제대로 자동차 미수선처리 업체를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이곳저곳 많이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수입차라는 이유로 말도 안 되는 공임을 더 붙여서 수리하려는 곳들이 많으셨습니다. 두세 군데 견적을 받아보며 수리도 하기 전에 기분 상한 곳이 몇 군데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 괜히 까불어서 수입차를 산 건가 싶기도 하고, 별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아는 형이 알고 계신다는 정비소를 추천해주더군요. 제가 견적 낸 곳도 아는 사람의 지인이라 뭐 또 깎아주는 척하고 챙길 것 챙기겠지 라는 반신반의로 문의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동안 받았던 견적들과 비교했을 때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친절하게 저를 맞이해주셨죠.

    바로 이곳이라는 생각에 자동차 미수선처리 하기 위해 트리플모터스를 찾았습니다.

    처음 전화를 했을 때도 자세하고 꼼꼼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덕분에 방문 가능 날짜 확인하고 입고시키고자 방문했습니다. 제 상황이 상대방 과실로 인정되긴 했지만 아무래도 끼어들기를 했던 게 저였던지라 사고접수를 해도 비용에 대한 불안함이 있었는데 직접 상담을 하면서 제 차량 상태와 어느 정도의 수리를 하는 게 최선인지 꼼꼼하게 확인해주시고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제 자동차 이외에도 다양한 외제 차들이 수리를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야 지금 차량을 긁혔던 부분이라 도색이랑 판금이 필요했던 단계였죠. 수입차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부품교체인데, 그 정비소가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지에 대한 티가 납니다. 차량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이 있다는 사람들도 차량 수리 시 부품을 교체할 때 그것이 정품인지 아닌지까지 꼭 확인하죠.

    만약 그 부분에 대해 확인을 하지 못했을 경우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트러플모터스의 경우 공임이나 수리비용 자체를 저렴하게 해주시면서도 부품들 또한 정품을 사용해줍니다. 정말 양심껏 자동차 미수선처리 및 정비를 해주시는 곳이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네, 제 차량 뒤범퍼 부분이에요. 살짝 긁혔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더군요. 물론 제 생각과 전문가의 입장은 다르시겠지만, 제 차량을 보시고는 다들 견적을 너무 높게 부르시더군요. 하지만 트리플모터스에서는 차량을 맡기고 나서 수리에 들어가기 전에 이렇게 직접 보시면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설명해주실 때 사진을 찍어도 되느냐고 여쭤봤더니 흔쾌하게 허락해주셔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고 때문에 이미 망가져 버린지라 최대한 건드리지 않으며 다른 부분의 색상과 비슷하게 맞춰주신다고 확신해주셨습니다. 수입차 자체가 판금 도색 등을 건드리기가 워낙 깐깐했기 때문에 저처럼 걱정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요.

    정비하시면서 상황에 대해 따로 사진도 찍어서 보내주시기도 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아끼는 차량을 맡기고 있는 와중에도 중간중간 제가 궁금한 부분들이 있다면, 친절하게 대답해주셔서 제 궁금증을 풀어주셨죠. 그러다 보니 차를 수리하시는 것에 대해서 정말 자신 있으시구나, 깔끔하시고 프로답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덕분에 마음을 편히 놓고 안심할 수 있었죠.

     

    판금 도색을 위해 범퍼를 벗기고 판금과 샌딩작업을 통해 외형 복업작업을 합니다.

    외형복원을 한 이후에 도색작업을 들어갑니다. 이때 부분도색이기 때문에 건드리지 않은 차량 부분의 색채와 다르게 입혀져서 티가 날까 걱정했지만 역시나 전문가들은 달라도 달랐네요. 제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판금 도색을 마친 후 완성된 차량을 받아보니 어느 부분을 고쳤는지 자세히 봐야 알 정도로 감쪽같더군요. 도장 전 해당 차종에 맞게 색채매칭 조색을 해주시는데 역시 전문가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외제 차 수리는 국내에선 공식서비스가 없어서 정비소를 찾는 것이 많이 힘들었죠. 거기에 차량관리까지 정말 골치였는데, 이곳은 공식센터가 아님에도 그만큼 친절하고 전문적으로 정비를 해주셔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덕분에 새로운 단골 정비소를 찾았다는 느낌도 들었고요.

    저는 바빠서 차량을 맡겨놓고 차량정비상황을 다 안내받았었습니다. 만약 차량을 맡겨놓고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고객들을 위한 휴게실이 따로 마련되어있으니까 편안하게 차량 정비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애마 BMW가 나왔습니다.

    제가 가장 걱정했던 차량 도색 색채 부분 등은 깔끔하게 처리되어있었죠. 대부분 제가 알아본 곳들은 차량 수리 실력이 뛰어나면 불친절하거나 혹은 실력이 뛰어나고 친절하다고 해도 견적이 정말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음에 드는 정비소를 찾는 데 애를 먹었는데, 이번에야 말로 제대로 된 곳을 찾은 셈이죠. 괜히 실력이 좋다고 소문난 게 아니더군요.

    차량을 고친 후 내부 세차까지 해주셔서 새차를 뽑은 기분이었습니다. 만약 저처럼 외제 차 수리를 해야하는 분들, 그런데 아직 제대로 된 정비소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꼭 이곳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비용도 비교적 저렴한 편이라 더욱 좋았거든요. 추가로 부품이라든지 수리라든지 경력이 많은 전문가가 직접 처리를 해주셔서 믿음직스러웠습니다.

    단순 차량 점검이 아니라 사고차량의 문제이기에 사고처리에 대해 궁금했었는데요, 담당 정비기사님이 본인의 자동차처럼 많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덕분에 사고처리 부분에 정비까지 한 번에 일사천리로 해결했죠.

    차량수리가 완료되고 운전을 하며 지인들을 만났었습니다. 지인들이 말로는 제대로 된 도색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오렌지 필과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도색 부스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세심한 작업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제 차를 보더니 그 부분에 대해 세심하게 처리가 됐다며 자동차 미수선처리 잘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항상 정비나 수리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많았는데, 제 고민을 해결해준 트리플모터스. 앞으로 자주 도움을 받을 예정입니다.

    차량 수리가 필요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트리플모터스에 먼저 전화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언제든지 친절하게 맞이해준다고 하니까 걱정 마시고 문의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